본문 바로가기
세상 사는 이야기

[꽃다지 기사] 참세상에 꽃다지 콘서트가 소개되었어요

by 희망의노래꽃다지 2008. 12. 21.
http://www.newscham.net/news/view.php?board=news&nid=50888  <-- 기사 원문 보러 가기

꽃다지의 ‘브레멘 음악대’ 만들기

꽃다지 송년 콘서트, 27~28일 클럽 프리버드에서

이꽃맘 기자 iliberty@jinbo.net / 2008년12월19일 16시15분

음악대를 만들기 위해 길을 떠난다.

늙고 지쳤다고 죽이려는 주인으로부터 도망친 당나귀 그리고 사냥개, 쥐를 잡기 보다는 뜨개질을 좋아한다고 구박덩어리 취급을 받았던 고양이, 내일이면 식탁에 올라갈 처지에 놓은 수탉. 희망이 없었던 이들이 희망을 만나기 위해 ‘브레멘’으로 떠난다. 희망의 음악대를 만들기 위해.


희망의 노래 ‘꽃다지’가 “브레멘으로 함께 가자”고 제안했다.

“철들어가며, 세상에 물들어가며, 세파에 흔들리며 잃어버린 당신의 꿈은 무엇인가. 중독성 강한 인스턴트 음악이 판치는 세상에서 우직할 정도로 당신의 마음을 두드리는 음악을 해온 꽃다지와 브레멘으로 떠나자”

2008년 꽃다지의 마지막 콘서트 ‘브레멘 음악대’가 오는 27일, 28일 양일간 서울 홍대 앞 ‘클럽 프리버드’에서 열린다. 꽃다지는 이번 콘서트를 통해서 “꿈을 향해 싸우던 청춘에 대한 아련한 기억과 미래의 꿈을 향해 다시 시작하자고 손 내미는 현재의 희망을 함께 나누는 자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출처: 꽃다지]

이번 콘서트에서는 그림동화 브레멘 음악대에서 모티브를 얻은 ‘브레멘 음악대’, 시화호 방조자에 갇혀 썩어가고 있는 갯벌의 아픔을 담은 ‘난 바다야’, 생후 7개월부터 엄마와 함께 출근했던 동료의 딸의 성장을 담은 보고서 ‘아이야’, 촛불의 거리에서 만난 젊은이들의 이야기 ‘Hey, Mr.Lee’, 어깨를 토닥여 주는 ‘괜찮아’ 등 꽃다지의 삶을 담은 노래가 울려 퍼질 예정이다.

콘서트가 넘쳐 나는 연말. 꽃다지와 함께 삶의 노래, 진실의 노래를 만나 보자.
******************************************************************************************************************************

민중언론 참세상의 재도약에 힘을 보태주세요

덧글 쓰기

민중언론 참세상은 현행 공직선거법 82조에 의거한 인터넷 선거실명제가 사전 검열 및 표현의 자유를 제약하므로 반대합니다. 이에 따라 참세상은 대통령선거운동기간(2007.11.27 ~ 12.18)과 총선기간(2008.3.31 - 2008.4.9) 중 덧글게시판을 임시 폐쇄하고 진보네트워크센터의 토론게시판의 덧글을 보여드렸습니다.
선거운동기간이 종료되었으므로 기존 참세상의 덧글게시판 운연을 재개하며, 선거운동기간 중 덧글은 '진보넷 토론게시판 덧글보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선거실명제 폐지 공동대책위원회  ->참세상 선거법 위반 과태료 모금 웹사이트

 
전에 꽃다지 했던 분 중에 브레멘서 음악 공부하셨던 분 있었던 것 같은데... 지금도 브레멘서 사시나 모르겠네욤.
지나가다 2008.12.19 18:37
지나가다님/네 꽃다지에서 건반을 치셨던 나미아 님께서 독일 브레멘에서 음악공부를 했습니다. 현재 그곳에서 터전을 잡고 음악활동을 하고 계시답니다.
꽃다지 2008.12.19 19:37
지난 여름공연에 갔었는데 공연끝나고 바로 촛불집회대오가 있는 종각에 갔더니 설사가 납디다 근처 관광공사 화장실 들어가니 좌변기 위에 꽃다지 공연팜플릿 등이 꽤 있더군요. 다들 꽃다지 공연보고 바로 오셨나 봅니다. 좌변기에 앉아 볼일 보고 있는데 밖에 전경들 가득 들어와서 "흰옷 입은 놈 잡았어야 하는데 어쩌고 저쩌고..." 쩝// 나이를 먹어서 그런가 꽃다지 초기 노래가 안나와서 약간 섭섭했습니다. 하하...포항에서 서울까지 이번에도 공연 보러 갈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김승규 2008.12.20 12:10
안경쓰신 아저씨 너무 좋아요~~ ^^
문화노동자 2008.12.21 00:35
요즘 미쳐돌아가는 세상에 꽃다지의 노래가 희망을 던져 주면 좋겠군요....
술 살 2008.12.21 17:00
김승규님/지난 번 공연할 때 낮 시간에 예상치 않게 많은 분들이 오셔서 놀랐었죠.. 김승규 님처럼 공연도 보고 집회도 참석하려는 분들이었습니다. 그 마음씀에 감동했었습니다. 이번엔 꽃다지 초기 노래가 무려 네 곡이나 불려질겁니다. 꼭 오세요^^
문화노동자님/이태수 가수를 좋아하시는군요. 시월 공연 마치고 다시 발성 기본부터 가다듬는 훈련에 돌입해서 이번 공연에선 아마도 더 좋은 모습 보일 수 있을 듯 합니다.
술살 님/ㅎㅎ 여기서 보니 남다른 반가움이.. 시린 가슴을 조금이라도 녹여줄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꽃다지 2008.12.21 2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