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반듣기/음반 이외의 노래

[신곡] 이 길의 전부

by 희망의노래꽃다지 2008. 11. 14.


<2005년 5월 꽃다지 콘서트 '평온한 저녁을 위해' 에서/ 송귀옥, 이태수, 정혜윤, 조성일(왼쪽부터)>


이 길의 전부


박노해 시/유인혁작곡 

노래 희망의노래꽃다지(조성일, 이태수, 정혜윤, 송귀옥)


좋은 이들과 함께 한다는 건
내가 걸어가는 이 길의 전부
우리 시작도 좋은 이들과 함께 사는 세상
그것을 꿈꾸었기 때문이죠

아무리 내 앞길이 험해도
그대로 인해 내가 힘을 얻고
슬픔도 그대와 겪으니
나도 따라 깊어지는데

언제나 당신에게 내가 더
좋은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더 커지고 맑아져
그대 좋은 벗 될 수 있도록

(간주)

아무리 내 앞길이 험해도
그대로 인해 내가 힘을 얻고
슬픔도 그대와 겪으니
나도 따라 깊어지는데

*언제나 당신에게 내가 더
좋은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더 커지고 맑아져
그대 좋은 벗 될 수 있도록*

--------

유인혁 씨가 만든 이 곡을 꽃다지가 처음 받아본 것이 99년도 3집 음반을 준비하던 때였습니다.
하지만 음반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여러차례 회의를 거치면서 아쉽게도 음반에는 수록되지 못했었습니다
(너무 밝고 경쾌하다는 이유였다네요. 3집 컨셉이 기존의 꽃다지 색깔을 바꿔보자였기 때문에..)

이후 유인혁 선배가 현재 꽃다지에서 음악감독을 하고 있는 정윤경씨와 메이데이의 기타리스트였던 고명원씨와
더불어 '유정고 밴드'라는 전설의 밴드(^^)를 만들면서 음반에 수록하였고 유정고 밴드 해체 이후, 꽃다지가  부르게 되었습니다.

이 음원은 2005년에 꽃나사인 이승완의 녹음실에서 음악감독 정윤경의 프로듀싱으로 녹음하였습니다.
녹음한 가수는 이태수, 조성일, 정혜윤, 송귀옥입니다.


<악보>

'음반듣기 > 음반 이외의 노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노래] 우리가 원하는 건  (2) 2015.03.09
[새노래] 혼자 울지 말고  (1) 2012.03.25
꽃다지 새노래 _ 혼자 울지 말고  (3) 2012.03.21
[신곡] 노래의 꿈  (34) 2008.11.14